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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 메모장

[PJF][Unity] Tilemap 끼임현상

by 쁘레레레레레 2022. 3. 19.

아주 오랫동안 잊고있던 문제다.

이걸 왜 단번에 기억을 못했지.. 다시한번 반성한다.

그나저나 취직이 너무 안된다.. 알고리즘 테스트만 보게 해달라고.. 대기업은 면접까진 가는데 오히려 중소기업 면접이 더 힘든거 같네

 

달려가다가 멈춘다. 맵 하단에 collider로 보아하듯 타일맵 콜라이더이고 앞엔 장애물이 없다.

이건 굉장히 거슬리는 버그다. 어떻게하면 이게 이렇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그저 상상을 해보자면 그저 타일-타일간 인식에서 가끔 화면이 이동하며 프레임이 살짝 떨어진다거나 하는 상황에서 발생하는것 같다.

 

아, 참고로 해당 바닥은 무료 타일로 이미 포토샵으로도 크기가 정확한것을 체크했다.

어쨋건 타일-타일간 문제라면 묶어주면 그만이다.

 

바로 Composite Collider를 사용하면 된다.

하는법은 이러하다.

1. Tilemap Collider에서 User by Composite를 체크한다.

2. Composite Collider 2D를 생성한다.

3. 그러면 Rigidbody 2D도 생성되는데, 여기서 Body Type을 Static으로 바꿔준다.

 

추가로 Composite Collider 2D의 Generation Type은 Synchonous로 두는게 좋다. -> 타일을 새로 찍을떄마다 유연하게 바꿔주는애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