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게임/개그물 버그노트

초보의 이상과 현실

by 쁘레레레레레 2020. 4. 27.

선요약

Side-Scrolling 게임에선 box2d를 사용할 이유가 없는것 같다.

 

해결한지는 좀 됐지만 나름.. 의미있었고 잔머리 많이굴린 부분이라 따로 저장을 해두었다.

 

문제

문제 :: 해당 gif 파일을 보면 알 것이다. 빙판길처럼 캐릭터가 쭉 미끄러진다.
(이때는 배경 TMX 파일만 적용했고 따로 건들진 않았다. 배경은 무시)

이상

갑자기 화면이 커진건 무시하자!

 

이상 :: 해당 짤처럼 캐릭터가 저렇게 멈춰야한다. 사실 이때만해도 성공했다고 생각했다..

 

현실

파일이 좀 깨진건 무시

현실 :: 캐릭터는 잘 멈췄다. 하지만 점프가 안된다.. 그리고 조이스틱을 옮겨보니 갑자기 텔레포트를 한다.

갑자기 싸해졌다.

 

개그 :: 사실 스프라이트만 그 자리에 멈췄을뿐 바디는 쭉 밀려나간다 ㅋㅋㅋㅋ

그래서 조이스틱을 건드리면 바로 바디쪽으로 순간이동 했던것..

 

10메가가 넘어서 크기좀 만져줬더니 바로 이모양..

 

어쨋건 고치긴 고쳤다.  사실 고쳤다기보다.. 음.. 아무튼 이 과정 하면서 느꼇던건

시간만 많다면 box2d를 아예 빼고 작업할것이다.

'# 게임 > 개그물 버그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ㅋㅋㅋ하아  (0) 2020.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