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게임/# Unity

[Project Freud] 유니티개발 두번째 게임 (취소됨)

by 쁘레레레레레 2022. 2. 17.

올해 1월초부터 개발 시작!

학교를 다니면서 중간중간 개발을 꾸준히 할 생각이고

이전작처럼 어느정도 기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기록을 할것이고

추가적으로 이전작에도 쓰였던 방식이 다시 쓰이는 부분 역시 필수적인 부분이라 가정을 하고 기록을 할것이다.

 

장르는 똑같이 2D Side-scrolling rpg이며, 스토리는 기존과는 다르게 사이즈가 다소 커지고 방향성이 잡혔다.

 

그도 그럴게 이번엔 디자이너가 있기때문이다.

사실 소통을 너무 안해서 답답한 사람이지만.. 그래도 어떻게 최대한 이 게임을 끌고 가보려한다.

 

사주쟁이가 협업하지 말라고 하더만.. 사실 한두달전쯤 쫑났다.

사유는 디자이너가 일을 안함.

 

idle모션으로 100x100 스프라이트만 여섯장을 오더해도 한달동안 구직활동을 한다니.. 뭐 한다니 일을 안한다.

본인 여가시간은 칼같이 지키면서 일을 안한다.

난 내 시간 쪼개가며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된 대부분의 코딩을 짰고 필요한 부분은 급한대로 손으로 그려 스프라이트화 시켜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었는데..

 

사람이 어리숙했던것이지 성실한건 아니였다.

 

벌써 시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기분이 썩 좋지 않다.

 

지인통해 알게된 사람이라 여전히 종종 보이는데 그때마다 모르는척하려 애쓴다. 마음같아선 지인들한테 다 터트려버리고 싶으나.. 이건 개인문제니 ..   에휴

 

아 물론 스토리와 코드 자체는 남아있어서 앞으로 일을하며 번 돈을 조금씩 투자해서 하나씩 이미지를 주문해보려한다.

그리고.. 스토리는 급히 짠거라 아마 상당부분은 엎어질것 같다.

'# 게임 >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VR] Oculus Quest2 시작합니다!  (0) 2022.06.01
각 종 컴포넌트에 접근하기  (0) 2022.04.29
FSM #2  (0) 2020.09.14
FSM #1  (0) 2020.08.04
Procedural Dungeon Generation in Unity #4 점검  (0) 2020.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