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기장

프리랜서 활동 중

by 쁘레레레레레 2022. 9. 19.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게임회사들은 중고신입을 원하고.. 디자인이 구리다는 이유에선지 알고리즘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서류탈락 시켜버리는데

짜증나서 모든걸 때려치려다.. 한곳에서 연락이 와서 현재 개발 진행중이다.

 

여담이지만, 알고리즘 거들떠 보지 않는걸 어떻게 아느냐? 라는 말을 들은적 있다.

간단하다.

1. 서류 붙인 회사들도 내 알고리즘 한번도 안봤다.  나: 제가 사측에 이런게임을 알고있고 실제로 제가 쓴 제출한 프로젝트 알고리즘과 조금 흡사해서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 ???: 아....네...이런걸 짜보셨나봐요? / 나 : (하...ㅅㅂ)

- 경험이지만 이런곳 가봐야 굴림당하다 나오더라.

2. 직접 전화걸었었다.

 

물론 이걸 한 후 다시한번 회사들에 비벼볼 생각이지만, 이번에도 되지 않으면 모든걸 때려치고 캐나다로 다시 떠날 생각이다.

 

현재는 개발 일정이 잠시 일시정지된 상황이라 글을 이렇게 쓴다.

 

이유는 개발속도가 엄청 빨라서(...)

 

현재 난 1인 개발중이고, 사측은 기획자와 디자이너 총 세명이서 일하는걸로 알지만..

어.. 내가 더 빨랐다. ㅋㅋㅋ

 

사실 더 빨리 끝낼 순 있었지만.. 코로나 이후 집에서만 지내어 건강 관리를 안했더니 갑자기 확 몰려와서 .. 

그래서 이 틈을 타 건강 관리를 할 생각이다.

 

그리고 일부 작업내역을 블로그와 깃허브에 천천히 업로드 할 생각이다.

내 개인 프로젝트가 아닌만큼  많이 올릴 순 없으나, 그래도 전체적으로 클래스들 디자인을 어떻게 했는지, 왜 그랬는지

데이터는 어떻게 관리했는가 등 

 

신입 개발자로서 알면 좋은것들 위주로 적을 생각이다.

 

참고로 tsv개발 스크립트라던가 디자인들 대부분은 알던 지식 + 고안해낸 지식이며

일부 능력치 적용 방식이라던가 그런 자잘하지만 생각을 좀 해야하는 요소들은 디시인사이드 인디개발갤러리 혹은 스택오버플로우 등에 도움을 구했다.

 

참고로 커뮤니티 안한다. 그냥 평화적으로(?) 도움을 얻으러 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