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cos2d-x 공부하는 학생의 글입니다.
-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를 하는 수단으로 이용바랍니다.
- 더 좋은 팁을 적어주시면 공부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D
ლ(╹◡╹ლ)
이 내용은 일부분만 기술한 것이므로 기본적인 함수구현은 다른 Box2D함수 구현을 보기 바랍니다.
b2EdgeShape groundEdge;
b2BodyDef groundBodyDef;
b2FixtureDef boxShapeDef;
b2Body* pGroundBody = _world->createBody(&groundBodyDef);
groundEdge.Set(점1,점2);
groundBody->createFixture(&boxShapeDef);
b2EdgeShape클래스의 Set함수는 두 값을 점으로 찍어 선으로 만드는 함수이다.
간단하게 Set(값1,값2); 다음과 같이 설정시, 값1 --------------- 값2로 점을찍어 그 점 사이를 이어서
선을 만드는건데 주로 바닥,벽을 만들때 사용한다.
groundEdge.Set(b2Vec2( 값1 , 값2 ) , b2Vec2( 값3 , 값4 ));
-> 이와 같이 사용시,
예로들어, 값1,2에 각각 b2Vec2(1.0f,5.0f)
값3,4에 각각 b2Vec2(15,0)
이 있다고 쳤을때
cocos2d-x 좌표계 기준 0,0은 좌측 하단이기에
Set함수의 첫번째 값은 (1,5), 두번째 값은(15,0)이다.
그래서 실제로 함수를 구현해 물체를 떨궈주면 바닥이 내리막길처럼 구현된다.
그리고 이를 이용해 절벽도 가능하다.
groundEdge.Set(b2Vec2(5.0f,0.0f), b2Vec2(15, 0));
이 경우 물체를 15,0인 지점 즉, 화면 오른쪽 끝에서 지속적으로 떨구어 주면 미리 설정해둔 값에 의해서 밀려서 왼쪽에서 밑바닥으로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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