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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cocos2d-x

바디의 종류

by 쁘레레레레레 2020. 1. 20.
  • cocos2d-x 공부하는 학생의 글입니다.
  • 참고 서적 : 핵심강좌! cocos2d-x, 이재환 저
  •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를 하는 수단으로 이용바랍니다.
  • 더 좋은 팁을 적어주시면 공부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D

ლ(╹◡╹ლ)

 

서적에 따르면, 바디의 종류는 세가지로

1. Static Body ( 정적 바디 )

2. Kinematic Body ( 키네마틱 바디 )

3. Dynamic Body ( 동적 바디 )

이 세가지가 있다.

 

간략하게 서술하자면

1. 정적 바디 - 특정 위치에 고정 , 충돌시 변화 X 즉, 충돌에 따른 물리연산 X

2. 키네마틱 바디 - 정적개체지만 속도와 방향을 가지고 이동시킬 수 있다. 충돌에 따른 물리연산 X ex) 움직이는 다리

3. 동적 바디 - 중력의 힘을 받는 동적 개체, 충돌에 따른 물리연산O

 

정적바디                  키네마틱 바디

위 그림은 예시다.

 

동적바디는 충돌에 따른 물리연산을 한다.

때문에 동적바디는 지난 글의 스프라이트처럼 여기저기 튕기고 물리연산을 멈출때까지 지속한다.

그럼 정적바디와 키네마틱 바디가 만나면 어떻게 될까?

키네마틱 바디는 정적 바디와 겹쳐진다.

위 그림과 같이 정적바디와 키네마틱 바디는 겹쳐진다.

단순히 addChild할때 정적바디를 먼저 했기때문에 즉, z-order순위가 정적바디가 더 낮기 때문에 저렇게 겹쳐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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